2012년 9월 24일 월요일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 맥거핀을 쓰는 교회에 속지말라 (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 새언약 유월절)

성경은 마지막 성령시대에 성령과 신부되시는 하늘아버지, 하늘어머니께서 생명수를 주신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예언에 따라 성령시대 생명수의 근원이 되시는 하늘예루살렘 어머니께서 이 땅에 오시어 열방의 무리들이 구름과 비둘기같이 나아오고 있습니다. 또한 재앙으로 부터 구원받는 진리인 새언약 유월절을 전하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 새언약 유월절을 회복해 주시고 증거해 주신 안상홍님을 재림그리스도로 믿고 있으며, 안상홍님께 다윗의 예언에 따라 이 땅에 오신 재림그리스도임을 성경을 통해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하늘어머니의 가르침대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과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는 하나님의교회입니다. 


오늘 우연히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맥거핀에 관련된 내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단어에 대한 호기심이 발동해 이것 저것 연관된 검색을 하며 찾아보니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에서 쓰는 기법 중에 하나로 ‘속임수, 미끼’라는 트릭을 구사해 영화를 촬영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오늘날 하나님에 대한 믿음 또한 맥거핀과 같은 상황에 처해있지 않나 생각해 보았습니다. 진리를 찾지 못하도록 무조건 믿으면 구원 받는 다는 속임수에 속아 맹목적 믿음으로 하나님에 대한 잘못된 믿음을 가지게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맥거핀을 통해 우리가 가져야 할 올바른 믿음이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두 남자가 스코틀랜드로 가는 기차에 있습니다.

“선반 위에 있는 저것은 무엇입니까?”)

“아, 저거요? 맥거핀이라는 것입니다.”

“맥거핀요? 그게 뭔데요?”

“맥거핀은 스코틀랜드 고지대에서 사자를 잡는 올무입니다.”

“네? 스코틀랜드 고지대에는 사자가 없는데요.”

“하하, 그럼 맥거핀은 아무것도 아니군요.”

무슨 대화일까? 프랑스 영화감독 프랑수아 트뤼포는 그의 저서에서 맥거핀에 대한 정의를 두 남자의 대화로 소개했습니다. 맥거핀(macguffin). 서스펜스 영화의 대가 알프레드 히치콕이 처음 영화에 도입했다는 이 기법은 ‘속임수, 미끼’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거핀은 스토리 전개에는 별 상관없는 상황, 소품 등을 영화 초반부에 넣어 호기심을 자극하며 의문이나 긴장감을 갖도록 유도하는 장치다. 다시 말해 중요한 것처럼 등장했다가 사라지며 ‘헛다리’를 짚게 하는 속임수인 것입니다.

이런 맥거핀이 오늘날 기성교회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다. 그들이 자주 쓰는 맥거핀(macguffin) 중에는 바로 ‘맹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조건 믿으면 구원’이라며 많은 사람들을 속이고 있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만 부르짖으며 사람들은 이 맥거핀에서 헤어나오질 못합니다. 결국 무의미한 것에 의미를 부여하며 고집스럽게 버팁니다.

언제까지 속임수에 불과한 맥거핀에만 몰두할 텐가. ‘믿음’이 신앙에 있어 중요한 척도지만 ‘어떻게’ 믿어야 할지를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아아 허탄한 사람아 행함이 없는 믿음이 헛것인 줄 알고자 하느냐 (야고보서 2장 20절)

‘무조건 믿으면 구원’이라는 속임수에서 이제 그만 빠져나오길 바랍니다. 맥거핀에 속지 맙시다. 당신의 구원은 성경대로 행하느냐에 달렸으니.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안상홍님) 재앙으로부터 구원받는 새언약 유월절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성경의 모든 예언에 따라 이 땅에 오신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을 믿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초대교회 진리를 회복하고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어머니하나님을 섬기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안상홍님)는 새언약 유월절을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1.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 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을 행하여 하나님의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