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죄 없는 잉태’라는 뜻을 가진 ‘무염시태(無染始胎, Immaculate Conception)’. 로마 카톨릭의 기본 교리다. 예수님을 잉태했던 마리아가 예수님처럼 죄 없이 이 땅에 태어났음을 말하고 있다. 이에 천주교는 무염시태를 토대로 마리아를 성모로 추앙하며 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달을 밟고 머리에 열두 별의 면류관을 쓴 해를 입은 여자’라고 해석했다.
마리아 숭배사상인 무염시태는 15세기경부터 종교화에도 심심찮게 등장한다. 16세기 스페인 화가 프란시스코 파체코는 그의 저서를 통해 무염시태의 도상 기준을 정립했다.
“햇살이 가득한 천국에서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한 순백의 옷과 푸른 외투를 입고, 머리에는 12개의 별이 달린 후광과 왕관을 쓰고, 발밑에는 달을 딛고 서서, 두 손은 가슴 위에 기도하는 듯한 모습으로 표현돼야 한다.”
천주교는 왜 무염시태까지 들먹여가며 마리아 숭배사상을 확고히 했을까???
그들은 성경 전반에 등장하고 있는 ‘여자’의 존재를 부인할 수 없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예언된 ‘여자’는 우리 구원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여자’가 누구인지 모르나 그 존재는 부인할 수 없고 이를 입증하자니 근거가 없었다. 해서 찾아낸 것이 그리스도를 잉태했던 ‘마리아’다. 성령으로 잉태했다는 명분과 함께 그리스도의 어머니였다는 사실이 그를 성경에 등장하는 ‘여자’와 결부시키기에 충분했다. 그렇게 탄생한 마리아 숭배사상은 거룩한 어머니의 존재로 부각되면서 오늘날에 이르게 된다.
만약 마리아가 ‘성모’ 즉, ‘거룩하신 하늘 어머니’라면 우리와 예수님의 관계가 참 애매모호해진다. 예수님을 하늘 아버지로 섬기는 우리로서는 마리아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한단 말인가. 천주교는 예수님의 신성을 인정하지 않는 걸까. 그게 아니라면, 굳이 마리아를 섬기고 싶다면 족보부터 정리해야 하지 않을까. 성모가 아닌 ‘성(聖)조모(祖母)’라면 어떨까. 우스갯소리로 넘길 문제가 아니다. 천주교 내에서도 그들의 무염시태 교리를 이렇게 지적하고 있다.
“성서는 무염시태를 분명하게 가르치지는 않는다. 그 신앙이 믿어야 할 것으로 간주된 때가 언제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일반적으로 8세기 또는 9세기까지는 받아들여진 것으로 보인다.”(신 가톨릭 백과사전, 1967년판, 제7권, 378~381면)
가나의 혼인잔치에서 예수님께서는 그 모친 마리아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여자여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내 때가 아직 이르지 못하였나이다 (요한복음 2장 4절)
예수님께서도 마리아를 무염시태의 성모로 간주했다면 당신과 동격으로 봤어야 하지 않을까. 마리아가 ‘성모’가 아니라면 한 가지 의문을 갖게 될 것이다. 과연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나타난 ‘여자’라는 존재는 누구일까. 뱀과 원수 된 여자, 생명 그 자체로 인류의 구원을 위해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 어린양의 아내, 하늘에서 내려온 예루살렘, 우리 어머니(창 3:15, 계 12장, 계 22:17, 계 21:9, 갈 4:26) 그분은 누구란 말인가. 그 해답은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찾을 수 있다. 출처 : - 패스티브닷컴 -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이 증거하는 하늘어머니를 전하고 있습니다. 분명 마리아는 예수님의 육신의 어머니일뿐 영적으로는 죄인에 불과한 사람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영의 아버지로서 잠시잠깐 천사보다 못한 존재로 이 땅에 오심으로 아들의 입장이 되신 것입니다. 단지 예수님을 육신적으로 바라봄으로써 예수님을 낳은 마리아를 하늘어머니로 주장한다면 마리아를 낳은 육의 어머니는 누구라고 불러야 하나요? 하늘할머니라고 불러야 할까요?
성경은 분명 육적인 부분과 영적인 부분을 확연히 구분짓고 있습니다. 단지 예언을 성취하시기 위해 마리아의 몸을 빌려 이 땅에 육신의 모습을 가지고 오신 것 뿐입니다. 성경은 영의 어머니께서 계심을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증거를 하고 있으며, 신부되시는 하늘어머니로부터 생명수를 받고 영원한 천국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성경이 증거하는 하늘어머니를 믿고 전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합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을 전하는 하나님의교회 & 안상홍님 & 안증회
World Mission Society Church Of God & God The Mother & Christ AhnSahngHong
이 시대 구원자는 성령과 신부입니다.
답글삭제성령과 신부인 아버지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여 구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시대의 구원자는 성령과 신부를 믿어야 구원을 받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