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디아서에서는 아브라함의 가정에서 이스마엘을 낳은 하갈과 이삭을 낳은 사라가 두 언약을 표상한다고 하였습니다(갈 4:24). 하갈은 시내산에서 모세를 통하여 세우신 옛 언약을 표상하고, 사라는 예수님께서 하늘 예루살렘(히 12:22)에서 세우신 새 언약을 표상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하갈이 낳은 이스마엘은 옛 언약을 통하여 태어난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을 표상하고, 사라가 낳은 이삭은 새 언약을 통하여 태어난 약속의 자녀들인 신약시대 구원받을 성도들을 표상합니다.
계집종의 아들인 이스마엘이 쫓겨나고 자유자의 아들인 이삭이 아브라함의 유업을 이어나갈 상속권자가 되었던 구약의 역사는, 누구라도 하늘나라의 유업을 물려받기 위해서는 종의 신분이 아닌 자녀의 신분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롬 8:15-17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새 언약은 우리들이 예수님의 피로 죄의 종에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는 언약입니다(마26:28). 새 언약으로 말미암지 않고서는 그 누구도 죄의 종에서 해방되어 자유의 신분에 이를 수가 없습니다(히 9:15). 새 언약이 세워지기 전에는 새 언약의 모형과 그림자로 세워주신 옛 언약을 통해서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칭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마치 이삭이 태어나기 전까지는 이스마엘이 아브라함의 가정에서 장자의 명분을 차지하고 있었던 역사와 같은 것입니다. 새 언약을 우리의 어머니라고 한 것처럼, 새 언약을 통하여 새롭게 하나님의 살과 피를 물려받은 자녀들이 태어남에 따라서 옛 언약 모세의 율법을 고수하던 자들은 쫓겨나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의 자손인 이삭이 태어나 아브라함의 유업 상속자로서의 권리를 이삭에게 물려주어야 할 때가 되었을 때, 이스마엘은 순순히 물러나지 않고 아브라함과 사라 몰래 어린 이삭을 희롱하고 괴롭혔습니다. 이 역사는 옛 언약만을 고집하던 육적 유대인들이 새 언약을 지키는 초대교회 성도들을 핍박함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마지막 때에는 새 언약의 실체로서 하늘 예루살렘이신 영의 어머니께서 이 땅에 오신다고 에언되어 있습니다(계 21:2). 새 언약을 통하여 예수님의 살과 피를 물려받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늘나라의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다는 말씀은 하늘 예루살렘의 실체이신 어머니를 믿음으로 우리들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늘나라 유업을 상속받을 수 있음을 예언한 것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사라를 통하여 아브라함의 자녀가 되어 가나안을 유업으로 물려받았고, 신약시대에는 새 언약을 통하여 성도들이 영원한 기업을 약속받았습니다. 성경의 모든 예언이 성취되는 이 시대 하나님의 자녀들인 우리들도 새 언약의 실체이신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의 권능을 힘입어 하늘 가나안을 유업으로 물려받게 될 것입니다.
어머니하나님을 섬기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 안상홍님 & 안증회
World Mission Society Church Of God & Christ AhnSahngHong & God The Mother
새언약의 실체는 바로 어머니입니다. 어머니로 말미암지 않고는 결단코 천국에 갈수 없습니다. 늘 하늘어머니께 감사하는 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답글삭제어머니를 통해 하늘 가나안, 천국의 유업을 받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